| 상권명 |
상대원3동 상권 |
상권유형 |
일반형 |
| 상권위치 |
 |
상권유형별 분포현황(단위 : 개소)
| 생활서비스 |
42 |
| 소매/유흥 |
83 |
| 여가/오락 |
19 |
| 음식 |
99 |
|
| 상권유형 |
*2019년 기준
상권유형에 따른 소비인구 비율(일반형 상권)
| 거주 |
34.4% |
| 직장 |
54% |
| 유입 |
11.6% |
상권유형에 따른 요일별 매출 비율(일반형 상권)
| 평일 |
69.8% |
| 주말 |
30.2% |
상권유형에 따른 시간대별 매출비율(일반형상권)
| 오전 |
13% |
| 점심오후 |
41% |
| 저녁야간 |
46% |
|
| 유동인구 |
*2020년06월 기준
(단위:%)
유동인구 유입 지역별 비율(상위 10곳)
| 경기 광주시 |
29% |
| 경기 용인시 |
5.5% |
| 서울 송파구 |
4.4% |
| 경기 수원시 |
4.2% |
| 서울 강남구 |
2.6% |
| 경기 부천시 |
2.5% |
| 경기 화성시 |
1.9% |
| 경기 안산시 |
1.7% |
| 서울 강동구 |
1.7% |
| 경기 안양시 |
1.6% |
(단위:명)
요일별 유동인구 평균(단위 : 명)
| 월 |
4228 |
| 화 |
4269 |
| 수 |
4262 |
| 목 |
4260 |
| 금 |
4392 |
| 토 |
4575 |
| 일 |
4031 |
(단위:명)
연령대별 유동인구 평균(단위 : 명)
| 20대 |
844 |
| 30대 |
752 |
| 40대 |
933 |
| 50대 |
965 |
| 60대 이상 |
795 |
|
|
소비특성
|
(단위 : 백만원)
유입거리별 소비금액(단위 : 백만원)
| 거주 |
6308.4 |
| 직장 |
9783.7 |
| 유입 |
2146 |
(단위 : 건)
유입거리별 소비건수(단위 : 건)
| 거주 |
384.4 |
| 직장 |
577 |
| 유입 |
118.7 |
성별/연령별 소비비중
성별 / 연령별 소비 비중(단위 : 명)
| 구분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대 |
70대 |
| 남성 |
0 |
14.5 |
14.4 |
13.8 |
0 |
1 |
| 여성 |
0 |
0 |
0 |
12.1 |
0 |
0 |
|
(단위 : 백만원) *2020년 상반기 평균
요일별 소비금액 평균 (2020년 상반기 평균 / 단위 : 백만원
| 월 |
411 |
| 화 |
377 |
| 수 |
393 |
| 목 |
442 |
| 금 |
413 |
| 토 |
476 |
| 일 |
527 |
(단위 : 백만원)
시간대별 소비금액(단위 : 백만원)
| 6~9시 |
45 |
| 9~12시 |
439 |
| 12~15시 |
854 |
| 15~18시 |
1040 |
| 18~21시 |
1251 |
| 21~24시 |
561 |
| 24~6시 |
179 |
|
| 매출액변화 |
(단위 : 백만원) *2020년 상반기 평균
전체 상권의 연도별 총매출액 변화추이(단위 : 백만원)
| 18년도 |
2969 |
| 19년도 |
3120 |
| 20년도 |
3048 |
(단위 : 백만원) *각 년도 3/6/9/12월 기준
| 구분 |
생활서비스 |
소매/유통 |
여가/오락 |
음식 |
| 201801 |
111 |
1289 |
157 |
1015 |
| 201802 |
121 |
1364 |
155 |
1039 |
| 201803 |
109 |
1444 |
236 |
1075 |
| 201804 |
147 |
1350 |
167 |
1021 |
| 201805 |
104 |
1518 |
154 |
1188 |
| 201806 |
198 |
1487 |
219 |
1210 |
| 201807 |
217 |
1656 |
128 |
1146 |
| 201808 |
116 |
1622 |
221 |
1181 |
| 201809 |
100 |
1663 |
217 |
1053 |
| 201810 |
107 |
1683 |
255 |
1092 |
| 201811 |
162 |
1717 |
236 |
1048 |
| 201812 |
117 |
1611 |
291 |
1111 |
| 201901 |
207 |
1534 |
182 |
1185 |
| 201902 |
74 |
1466 |
195 |
1008 |
| 201903 |
137 |
1578 |
200 |
1112 |
| 201904 |
143 |
1459 |
220 |
1025 |
| 201905 |
137 |
1672 |
193 |
1114 |
| 201906 |
108 |
2137 |
187 |
1087 |
| 201907 |
159 |
2060 |
156 |
1030 |
| 201908 |
112 |
1847 |
208 |
1046 |
| 201909 |
73 |
2092 |
181 |
1014 |
| 201910 |
104 |
1828 |
160 |
998 |
| 201911 |
117 |
1778 |
166 |
931 |
| 201912 |
116 |
1737 |
174 |
986 |
| 202001 |
92 |
2004 |
165 |
897 |
| 202002 |
98 |
1533 |
122 |
793 |
| 202003 |
116 |
1659 |
85 |
864 |
| 202004 |
126 |
1921 |
111 |
1000 |
| 202005 |
188 |
2142 |
181 |
1143 |
| 202006 |
157 |
1922 |
105 |
866 |
(단위 : 백만원) *2020년 상반기 평균
요일별 총 매출액 변화 추이
| 월 |
379 |
| 화 |
396 |
| 수 |
444 |
| 목 |
414 |
| 금 |
477 |
| 토 |
528 |
| 일 |
411 |
(단위 : 백만원)
시간대별 총 매출액 변화 추이
| 6~9시 |
95 |
| 9~12시 |
256 |
| 12~15시 |
563 |
| 15~18시 |
605 |
| 18~21시 |
820 |
| 21~24시 |
427 |
| 24~6시 |
28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