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권명 |
모란상권 |
상권유형 |
복합형 |
| 상권위치 |
 |
상권유형별 분포현황(단위 : 개소)
| 생활서비스 |
17 |
| 소매/유흥 |
74 |
| 여가/오락 |
12 |
| 음식 |
76 |
|
| 상권유형 |
*2019년 기준
상권유형에 따른 소비인구 비율(일반형 상권)
| 거주 |
30.6% |
| 직장 |
42.2% |
| 유입 |
27.2% |
상권유형에 따른 요일별 매출 비율(일반형 상권)
| 평일 |
72.6% |
| 주말 |
27.4% |
상권유형에 따른 시간대별 매출비율(일반형상권)
| 오전 |
17.9% |
| 점심오후 |
44% |
| 저녁야간 |
38.1% |
|
| 유동인구 |
*2020년06월 기준
(단위:%)
유동인구 유입 지역별 비율(상위 10곳)
| 경기 광주시 |
31.1% |
| 경기 용인시 |
9.8% |
| 서울 송파구 |
4.8% |
| 서울 강남구 |
4.6% |
| 경기 수원시 |
4% |
| 경기 고양시 |
1.9% |
| 경기 부천시 |
1.8% |
| 서울 서초구 |
1.8% |
| 서울 관악구 |
1.6% |
| 서울 강동구 |
1.6% |
(단위:명)
요일별 유동인구 평균(단위 : 명)
| 월 |
11246 |
| 화 |
11563 |
| 수 |
11421 |
| 목 |
11734 |
| 금 |
12130 |
| 토 |
13354 |
| 일 |
10898 |
(단위:명)
연령대별 유동인구 평균(단위 : 명)
| 20대 |
2425 |
| 30대 |
2031 |
| 40대 |
1901 |
| 50대 |
2452 |
| 60대 이상 |
2955 |
|
|
소비특성
|
(단위 : 백만원)
유입거리별 소비금액(단위 : 백만원)
| 거주 |
5869.8 |
| 직장 |
7952 |
| 유입 |
6527 |
(단위 : 건)
유입거리별 소비건수(단위 : 건)
| 거주 |
474.8 |
| 직장 |
617 |
| 유입 |
392.8 |
성별/연령별 소비비중
성별 / 연령별 소비 비중(단위 : 명)
| 구분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대 |
70대 |
| 남성 |
0 |
0 |
0 |
10.4 |
9 |
0 |
| 여성 |
0 |
0 |
10 |
12.9 |
12.6 |
4 |
|
(단위 : 백만원) *2020년 상반기 평균
요일별 소비금액 평균 (2020년 상반기 평균 / 단위 : 백만원
| 월 |
406 |
| 화 |
467 |
| 수 |
501 |
| 목 |
457 |
| 금 |
499 |
| 토 |
513 |
| 일 |
548 |
(단위 : 백만원)
시간대별 소비금액(단위 : 백만원)
| 6~9시 |
95 |
| 9~12시 |
510 |
| 12~15시 |
841 |
| 15~18시 |
840 |
| 18~21시 |
809 |
| 21~24시 |
247 |
| 24~6시 |
50 |
|
| 매출액변화 |
(단위 : 백만원) *2020년 상반기 평균
전체 상권의 연도별 총매출액 변화추이(단위 : 백만원)
| 18년도 |
2910 |
| 19년도 |
3304 |
| 20년도 |
3437 |
(단위 : 백만원) *각 년도 3/6/9/12월 기준
| 구분 |
생활서비스 |
소매/유통 |
여가/오락 |
음식 |
| 201801 |
133 |
1645 |
107 |
610 |
| 201802 |
163 |
1716 |
66 |
547 |
| 201803 |
260 |
1836 |
119 |
718 |
| 201804 |
142 |
1774 |
170 |
713 |
| 201805 |
222 |
1858 |
109 |
736 |
| 201806 |
248 |
1795 |
65 |
784 |
| 201807 |
225 |
1812 |
128 |
783 |
| 201808 |
249 |
2071 |
81 |
832 |
| 201809 |
272 |
1954 |
92 |
776 |
| 201810 |
260 |
1813 |
156 |
817 |
| 201811 |
170 |
1873 |
239 |
789 |
| 201812 |
197 |
1866 |
177 |
759 |
| 201901 |
174 |
2012 |
142 |
845 |
| 201902 |
210 |
1690 |
165 |
704 |
| 201903 |
218 |
1954 |
199 |
856 |
| 201904 |
194 |
1884 |
199 |
800 |
| 201905 |
214 |
2056 |
308 |
912 |
| 201906 |
172 |
2083 |
150 |
879 |
| 201907 |
185 |
2196 |
192 |
1025 |
| 201908 |
184 |
2318 |
128 |
968 |
| 201909 |
121 |
2219 |
91 |
825 |
| 201910 |
144 |
2075 |
114 |
951 |
| 201911 |
133 |
2209 |
123 |
867 |
| 201912 |
189 |
2397 |
137 |
837 |
| 202001 |
170 |
2456 |
142 |
857 |
| 202002 |
192 |
2208 |
181 |
666 |
| 202003 |
102 |
2270 |
48 |
611 |
| 202004 |
152 |
2529 |
101 |
813 |
| 202005 |
154 |
2575 |
75 |
1028 |
| 202006 |
120 |
2141 |
97 |
934 |
(단위 : 백만원) *2020년 상반기 평균
요일별 총 매출액 변화 추이
| 월 |
476 |
| 화 |
508 |
| 수 |
463 |
| 목 |
506 |
| 금 |
522 |
| 토 |
552 |
| 일 |
411 |
(단위 : 백만원)
시간대별 총 매출액 변화 추이
| 6~9시 |
95 |
| 9~12시 |
514 |
| 12~15시 |
837 |
| 15~18시 |
849 |
| 18~21시 |
817 |
| 21~24시 |
248 |
| 24~6시 |
7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