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권명 |
금광2동 상권 |
상권유형 |
복합형 |
| 상권위치 |
 |
상권유형별 분포현황(단위 : 개소)
| 생활서비스 |
46 |
| 소매/유흥 |
48 |
| 여가/오락 |
6 |
| 음식 |
75 |
|
| 상권유형 |
*2019년 기준
상권유형에 따른 소비인구 비율(일반형 상권)
| 거주 |
38.4% |
| 직장 |
45.3% |
| 유입 |
16.3% |
상권유형에 따른 요일별 매출 비율(일반형 상권)
| 평일 |
69.7% |
| 주말 |
30.3% |
상권유형에 따른 시간대별 매출비율(일반형상권)
| 오전 |
14% |
| 점심오후 |
33.9% |
| 저녁야간 |
52.1% |
|
| 유동인구 |
*2020년06월 기준
(단위:%)
유동인구 유입 지역별 비율(상위 10곳)
| 경기 광주시 |
12.7% |
| 경기 용인시 |
6.2% |
| 서울 강동구 |
4.8% |
| 서울 강남구 |
4.7% |
| 서울 송파구 |
4.6% |
| 경기 수원시 |
3.4% |
| 경기 남양주시 |
3% |
| 대구 달서구 |
2.9% |
| 서울 성동구 |
2.8% |
| 서울 강서구 |
2.6% |
(단위:명)
요일별 유동인구 평균(단위 : 명)
| 월 |
6020 |
| 화 |
6108 |
| 수 |
6216 |
| 목 |
6161 |
| 금 |
6408 |
| 토 |
6349 |
| 일 |
5543 |
(단위:명)
연령대별 유동인구 평균(단위 : 명)
| 20대 |
1368 |
| 30대 |
1001 |
| 40대 |
1228 |
| 50대 |
1227 |
| 60대 이상 |
1291 |
|
|
소비특성
|
(단위 : 백만원)
유입거리별 소비금액(단위 : 백만원)
| 거주 |
5281.3 |
| 직장 |
6511.5 |
| 유입 |
2809.7 |
(단위 : 건)
유입거리별 소비건수(단위 : 건)
| 거주 |
353.8 |
| 직장 |
413.4 |
| 유입 |
130.6 |
성별/연령별 소비비중
성별 / 연령별 소비 비중(단위 : 명)
| 구분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대 |
70대 |
| 남성 |
0 |
14.7 |
16.2 |
12.1 |
0 |
0 |
| 여성 |
0 |
9 |
12.8 |
10.1 |
0 |
0 |
|
(단위 : 백만원) *2020년 상반기 평균
요일별 소비금액 평균 (2020년 상반기 평균 / 단위 : 백만원
| 월 |
301 |
| 화 |
357 |
| 수 |
313 |
| 목 |
340 |
| 금 |
350 |
| 토 |
370 |
| 일 |
402 |
(단위 : 백만원)
시간대별 소비금액(단위 : 백만원)
| 6~9시 |
95 |
| 9~12시 |
256 |
| 12~15시 |
559 |
| 15~18시 |
604 |
| 18~21시 |
820 |
| 21~24시 |
425 |
| 24~6시 |
186 |
|
| 매출액변화 |
(단위 : 백만원) *2020년 상반기 평균
전체 상권의 연도별 총매출액 변화추이(단위 : 백만원)
| 18년도 |
2303 |
| 19년도 |
2303 |
| 20년도 |
2449 |
(단위 : 백만원) *각 년도 3/6/9/12월 기준
| 구분 |
생활서비스 |
소매/유통 |
여가/오락 |
음식 |
| 201801 |
401 |
1122 |
20 |
542 |
| 201802 |
367 |
1087 |
29 |
482 |
| 201803 |
560 |
1171 |
24 |
575 |
| 201804 |
459 |
1166 |
28 |
560 |
| 201805 |
413 |
1119 |
32 |
650 |
| 201806 |
478 |
1252 |
59 |
637 |
| 201807 |
417 |
1397 |
20 |
648 |
| 201808 |
447 |
1260 |
35 |
640 |
| 201809 |
348 |
1474 |
22 |
581 |
| 201810 |
489 |
1159 |
34 |
612 |
| 201811 |
495 |
1288 |
20 |
572 |
| 201812 |
450 |
1397 |
36 |
563 |
| 201901 |
590 |
1242 |
51 |
551 |
| 201902 |
426 |
1150 |
18 |
458 |
| 201903 |
367 |
1213 |
53 |
512 |
| 201904 |
371 |
1136 |
50 |
550 |
| 201905 |
492 |
1253 |
32 |
516 |
| 201906 |
424 |
1220 |
12 |
538 |
| 201907 |
438 |
1302 |
24 |
486 |
| 201908 |
520 |
1382 |
62 |
508 |
| 201909 |
401 |
1399 |
31 |
572 |
| 201910 |
519 |
1289 |
40 |
649 |
| 201911 |
529 |
1385 |
60 |
581 |
| 201912 |
339 |
1223 |
25 |
653 |
| 202001 |
322 |
1517 |
49 |
508 |
| 202002 |
444 |
1319 |
23 |
555 |
| 202003 |
156 |
1392 |
28 |
544 |
| 202004 |
210 |
1613 |
37 |
637 |
| 202005 |
277 |
1905 |
63 |
880 |
| 202006 |
182 |
1283 |
51 |
699 |
(단위 : 백만원) *2020년 상반기 평균
요일별 총 매출액 변화 추이
| 월 |
360 |
| 화 |
314 |
| 수 |
343 |
| 목 |
353 |
| 금 |
374 |
| 토 |
402 |
| 일 |
302 |
(단위 : 백만원)
시간대별 총 매출액 변화 추이
| 6~9시 |
48 |
| 9~12시 |
215 |
| 12~15시 |
429 |
| 15~18시 |
532 |
| 18~21시 |
771 |
| 21~24시 |
345 |
| 24~6시 |
10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