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권명 |
금광1동 상권 |
상권유형 |
일반형 |
| 상권위치 |
 |
상권유형별 분포현황(단위 : 개소)
| 생활서비스 |
18 |
| 소매/유흥 |
43 |
| 여가/오락 |
18 |
| 음식 |
67 |
|
| 상권유형 |
*2019년 기준
상권유형에 따른 소비인구 비율(일반형 상권)
| 거주 |
35.3% |
| 직장 |
50.2% |
| 유입 |
14.4% |
상권유형에 따른 요일별 매출 비율(일반형 상권)
| 평일 |
68.5% |
| 주말 |
31.5% |
상권유형에 따른 시간대별 매출비율(일반형상권)
| 오전 |
13.9% |
| 점심오후 |
35.6% |
| 저녁야간 |
50.5% |
|
| 유동인구 |
*2020년06월 기준
(단위:%)
유동인구 유입 지역별 비율(상위 10곳)
| 경기 광주시 |
24.2% |
| 서울 송파구 |
7% |
| 경기 용인시 |
6.5% |
| 서울 강남구 |
2.9% |
| 서울 노원구 |
2.5% |
| 경기 하남시 |
2.4% |
| 경기 화성시 |
2.3% |
| 경기 수원시 |
2.2% |
| 서울 서초구 |
1.9% |
| 서울 강동구 |
1.8% |
(단위:명)
요일별 유동인구 평균(단위 : 명)
| 월 |
5541 |
| 화 |
5618 |
| 수 |
5635 |
| 목 |
5596 |
| 금 |
5772 |
| 토 |
6027 |
| 일 |
5523 |
(단위:명)
연령대별 유동인구 평균(단위 : 명)
| 20대 |
1019 |
| 30대 |
983 |
| 40대 |
1104 |
| 50대 |
1244 |
| 60대 이상 |
1323 |
|
|
소비특성
|
(단위 : 백만원)
유입거리별 소비금액(단위 : 백만원)
| 거주 |
3664.5 |
| 직장 |
5233.6 |
| 유입 |
1486.4 |
(단위 : 건)
유입거리별 소비건수(단위 : 건)
| 거주 |
165.1 |
| 직장 |
236.1 |
| 유입 |
58 |
성별/연령별 소비비중
성별 / 연령별 소비 비중(단위 : 명)
| 구분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대 |
70대 |
| 남성 |
0 |
14.7 |
15.7 |
13.9 |
0 |
0 |
| 여성 |
0 |
0 |
10.9 |
0 |
0 |
0 |
|
(단위 : 백만원) *2020년 상반기 평균
요일별 소비금액 평균 (2020년 상반기 평균 / 단위 : 백만원
| 월 |
254 |
| 화 |
210 |
| 수 |
205 |
| 목 |
226 |
| 금 |
234 |
| 토 |
275 |
| 일 |
327 |
(단위 : 백만원)
시간대별 소비금액(단위 : 백만원)
| 6~9시 |
47 |
| 9~12시 |
213 |
| 12~15시 |
425 |
| 15~18시 |
529 |
| 18~21시 |
767 |
| 21~24시 |
345 |
| 24~6시 |
82 |
|
| 매출액변화 |
(단위 : 백만원) *2020년 상반기 평균
전체 상권의 연도별 총매출액 변화추이(단위 : 백만원)
| 18년도 |
1878 |
| 19년도 |
1717 |
| 20년도 |
1740 |
(단위 : 백만원) *각 년도 3/6/9/12월 기준
| 구분 |
생활서비스 |
소매/유통 |
여가/오락 |
음식 |
| 201801 |
151 |
481 |
343 |
981 |
| 201802 |
152 |
530 |
244 |
885 |
| 201803 |
158 |
449 |
330 |
1000 |
| 201804 |
118 |
495 |
310 |
1020 |
| 201805 |
125 |
521 |
208 |
960 |
| 201806 |
95 |
458 |
267 |
996 |
| 201807 |
111 |
463 |
274 |
1079 |
| 201808 |
144 |
544 |
319 |
978 |
| 201809 |
130 |
563 |
265 |
902 |
| 201810 |
122 |
458 |
282 |
892 |
| 201811 |
135 |
638 |
228 |
839 |
| 201812 |
148 |
405 |
291 |
944 |
| 201901 |
143 |
511 |
294 |
793 |
| 201902 |
77 |
451 |
277 |
734 |
| 201903 |
106 |
448 |
241 |
812 |
| 201904 |
134 |
379 |
348 |
861 |
| 201905 |
115 |
487 |
266 |
992 |
| 201906 |
118 |
468 |
270 |
936 |
| 201907 |
161 |
406 |
260 |
870 |
| 201908 |
143 |
429 |
285 |
886 |
| 201909 |
108 |
535 |
289 |
746 |
| 201910 |
166 |
469 |
320 |
849 |
| 201911 |
166 |
394 |
314 |
796 |
| 201912 |
158 |
471 |
290 |
839 |
| 202001 |
101 |
495 |
219 |
786 |
| 202002 |
83 |
366 |
267 |
712 |
| 202003 |
81 |
453 |
233 |
779 |
| 202004 |
211 |
558 |
247 |
881 |
| 202005 |
339 |
690 |
366 |
1061 |
| 202006 |
202 |
441 |
97 |
790 |
(단위 : 백만원) *2020년 상반기 평균
요일별 총 매출액 변화 추이
| 월 |
210 |
| 화 |
210 |
| 수 |
227 |
| 목 |
236 |
| 금 |
275 |
| 토 |
327 |
| 일 |
254 |
(단위 : 백만원)
시간대별 총 매출액 변화 추이
| 6~9시 |
41 |
| 9~12시 |
104 |
| 12~15시 |
273 |
| 15~18시 |
331 |
| 18~21시 |
473 |
| 21~24시 |
301 |
| 24~6시 |
21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