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권명 |
신흥동 상권 |
상권유형 |
외식형 |
| 상권위치 |
 |
상권유형별 분포현황(단위 : 개소)
| 생활서비스 |
15 |
| 소매/유흥 |
36 |
| 여가/오락 |
18 |
| 음식 |
93 |
|
| 상권유형 |
*2019년 기준
상권유형에 따른 소비인구 비율(일반형 상권)
| 거주 |
35.1% |
| 직장 |
50.3% |
| 유입 |
14.7% |
상권유형에 따른 요일별 매출 비율(일반형 상권)
| 평일 |
70.4% |
| 주말 |
29.6% |
상권유형에 따른 시간대별 매출비율(일반형상권)
| 오전 |
13.3% |
| 점심오후 |
43.6% |
| 저녁야간 |
43.1% |
|
| 유동인구 |
*2020년06월 기준
(단위:%)
유동인구 유입 지역별 비율(상위 10곳)
| 경기 광주시 |
15.3% |
| 경기 용인시 |
7.9% |
| 서울 강남구 |
7.4% |
| 서울 송파구 |
7.1% |
| 경기 평택시 |
5.1% |
| 경기 수원시 |
4.4% |
| 경기 안양시 |
2.6% |
| 서울 강동구 |
2.5% |
| 경기 남양주시 |
2.5% |
| 서울 서초구 |
2.4% |
(단위:명)
요일별 유동인구 평균(단위 : 명)
| 월 |
7747 |
| 화 |
7986 |
| 수 |
7692 |
| 목 |
7732 |
| 금 |
8102 |
| 토 |
8266 |
| 일 |
6788 |
(단위:명)
연령대별 유동인구 평균(단위 : 명)
| 20대 |
2638 |
| 30대 |
1305 |
| 40대 |
1602 |
| 50대 |
1307 |
| 60대 이상 |
907 |
|
|
소비특성
|
(단위 : 백만원)
유입거리별 소비금액(단위 : 백만원)
| 거주 |
10819.5 |
| 직장 |
14033.7 |
| 유입 |
4207.7 |
(단위 : 건)
유입거리별 소비건수(단위 : 건)
| 거주 |
451.8 |
| 직장 |
562.3 |
| 유입 |
170.7 |
성별/연령별 소비비중
성별 / 연령별 소비 비중(단위 : 명)
| 구분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대 |
70대 |
| 남성 |
0 |
10.5 |
13.2 |
11 |
0 |
0 |
| 여성 |
0 |
0 |
12.6 |
14.4 |
0 |
0 |
|
(단위 : 백만원) *2020년 상반기 평균
요일별 소비금액 평균 (2020년 상반기 평균 / 단위 : 백만원
| 월 |
710 |
| 화 |
629 |
| 수 |
653 |
| 목 |
670 |
| 금 |
648 |
| 토 |
703 |
| 일 |
830 |
(단위 : 백만원)
시간대별 소비금액(단위 : 백만원)
| 6~9시 |
65 |
| 9~12시 |
549 |
| 12~15시 |
1107 |
| 15~18시 |
1197 |
| 18~21시 |
1190 |
| 21~24시 |
536 |
| 24~6시 |
157 |
|
| 매출액변화 |
(단위 : 백만원) *2020년 상반기 평균
전체 상권의 연도별 총매출액 변화추이(단위 : 백만원)
| 18년도 |
4443 |
| 19년도 |
4454 |
| 20년도 |
4875 |
(단위 : 백만원) *각 년도 3/6/9/12월 기준
| 구분 |
생활서비스 |
소매/유통 |
여가/오락 |
음식 |
| 201801 |
102 |
2267 |
106 |
1712 |
| 201802 |
119 |
2262 |
175 |
1545 |
| 201803 |
144 |
2679 |
117 |
1807 |
| 201804 |
100 |
2115 |
149 |
1725 |
| 201805 |
128 |
2517 |
118 |
1854 |
| 201806 |
117 |
2207 |
123 |
1785 |
| 201807 |
130 |
2263 |
255 |
1911 |
| 201808 |
112 |
2316 |
182 |
1832 |
| 201809 |
105 |
2619 |
157 |
1698 |
| 201810 |
113 |
2672 |
135 |
1853 |
| 201811 |
116 |
2425 |
140 |
1703 |
| 201812 |
121 |
2296 |
150 |
2033 |
| 201901 |
145 |
2375 |
144 |
1736 |
| 201902 |
151 |
1786 |
138 |
1535 |
| 201903 |
161 |
827 |
141 |
1710 |
| 201904 |
132 |
2561 |
106 |
1541 |
| 201905 |
101 |
3753 |
78 |
1703 |
| 201906 |
123 |
3108 |
129 |
1572 |
| 201907 |
119 |
3070 |
119 |
1614 |
| 201908 |
139 |
2810 |
127 |
1571 |
| 201909 |
111 |
2800 |
140 |
1489 |
| 201910 |
104 |
2625 |
139 |
1487 |
| 201911 |
101 |
2698 |
121 |
1599 |
| 201912 |
170 |
2682 |
126 |
1732 |
| 202001 |
91 |
2996 |
143 |
1499 |
| 202002 |
110 |
2683 |
118 |
1440 |
| 202003 |
99 |
2936 |
50 |
1365 |
| 202004 |
117 |
3562 |
94 |
1680 |
| 202005 |
143 |
3442 |
99 |
1852 |
| 202006 |
142 |
2933 |
109 |
1549 |
(단위 : 백만원) *2020년 상반기 평균
요일별 총 매출액 변화 추이
| 월 |
635 |
| 화 |
662 |
| 수 |
676 |
| 목 |
655 |
| 금 |
707 |
| 토 |
830 |
| 일 |
710 |
(단위 : 백만원)
시간대별 총 매출액 변화 추이
| 6~9시 |
66 |
| 9~12시 |
556 |
| 12~15시 |
1114 |
| 15~18시 |
1207 |
| 18~21시 |
1195 |
| 21~24시 |
536 |
| 24~6시 |
20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