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펼치기닫기
성남시장 은수미 사진

안녕하십니까?
성남시 상권활성화재단 이사장 은수미입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시민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성남시 상권활성화재단은 경기침체와 유통시장 개방 이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인분들의 경쟁력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2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우리 재단이 출범한 이래 수정로 상권활성화구역을 시작으로 2014년에는 산성로 상권이 활성화구역으로 추가 지정받았으며, 관내 모란민속5일장, 하대원공설시장, 중앙공설시장을 관리하는 전문 기관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2020년 중앙공설시장을 수탁 받아 소비자와 상인의 편의성을 증대하여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급변하고 있는 소비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시장에 대한 맞춤형 지원 사업을 강화하고 더불어 성남사랑상품권(Chak)을 배달 서비스와 연계함으로써 앞으로 우리 소상인들의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계획입니다.

상권은 숲과 비슷합니다. 일단 점포를 차리면 다른 지역으로 옮겨가지 않는 식물과 같은 속성도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숲의 구성원으로서 각자의 개성을 발휘하면서 역할을 분담하고 지역사회 안에서 뿌리를 내리듯 상인분들은 시민들 삶에 도움이 되는 사업을 하시게 됩니다. 이처럼 우리 성남시 상권은 물건과 서비스를 사고파는 단순한 마켓의 의미를 넘어서서 전통과 문화, 지역경제가 상존하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고객에게 기쁨과 감동을 주는 삶의 활기를 유지하는 상권이 될 수 있도록 우리 재단은 부단히 노력을 경주할 것입니다. 무엇보다 시민 여러분의 깊은 관심이 성남시 소상인분들을 돕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밑거름이 됩니다. 소중한 의견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확인

아니오